금융투자 교육 체험관 ‘Financial Village’

Date

Jan.2014

Region

Korea

client

더 쉽고, 더 재미있는 Digital Leaning Space Renewal

2011년 미디어프론트가 구축한 Financial Village가 개관 2주년을 맞아 컨텐츠를 새롭게 보완하는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룹 관람객이 많은 체험관의 특성을 고려하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학습컨텐츠인 금융골든벨을 최초로 시도했습니다. 금융 골든벨은 최대 40인의 체험자가 함께 태블릿 PC를 활용해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의 공간에서 골든벨 문제를 풀이해보는 컨텐츠로 전 연령대의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학습 효과 측면에서도 그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존의 컨텐츠들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들을 수정 보완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내 아바타로 참여하는 ‘도전 금융 골든벨’

최대 40명이 동시 참여할 수 있는 도전 금융골든벨은 미디어프론트가 최초로 시도해보는 디지털 학습컨텐츠입니다. 체험자에게 제공되는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내 사진을 합성한 아바타로 금융 퀴즈를 풀어 골든벨에 도전해보는 컨텐츠입니다. 나를 꼭 닮은 아바타를 만들어보는 체험부터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즉각적으로 표현되는 퀴즈 결과에 모두가 웃고 떠들며 즐겁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퀴즈는 CMS 프로그램을 통해 상황에 맞게 자율등록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컨텐츠의 활용도를 크게 향상시키기도 했습니다.






진짜 텔레매틱스를 보여주다 ‘SOCIAL MOBILITY’

현재 실용화된 차량 네트워크 서비스부터 근미래에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주행 중에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나의 미래를 설계해보자 ‘나의 미래인생설계’

기존 미디어테이블이 가지고 있던 활용도를 확장하고 교육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키메시지인 “금융에 대해 알고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해보자”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컨텐츠입니다. 생애주기별로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미리 계획해보고 나에게 필요한 돈의 양과 적절한 금융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익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며 이 결과물을 프린트하여 간직할 수 있습니다.


운영은 효율적으로, 체험은 맞춤으로 ‘운영자 통합 관리 시스템’

Financial Village는 다양한 연령대의 체험자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각 체험 연령대 꼭 맞는 맞춤 학습이 필요합니다. 이에 미디어프론트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체험자별 컨텐츠를 별도 분리하고 필요 컨텐츠만 절적하게 꺼내쓸 수 있는 통합 관리 시스템을 설계 구축하였습니다. 운영자 태블릿 PC를 통해 손쉽게 컨텐츠를 변경/제어할 수 있도록 하고 CMS 프로그램에서는 체험자에 맞는 영상과 골든벨 문제를 자유롭게 등록/출제 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