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호 `수상 멀티미디어쇼`

Date

Apr.2014

Region

client

경주 보문호 워터 스크린

국내에서는 최초로 스토리텔링이 있는 Full HD 판타지 애니메이션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벤트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초대형 워터스크린과 레이저로 만나는 첨단 멀티미디어쇼

관광도시의 메카 경주 보문단지에 만들어진 수상멀티미디어쇼로 최고 사양의 프로젝터와 레이져, 그리고 가족단위로 볼 수 있는 천년 신라의 이야기가 FullHD 3D Animaition으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신라 천년의 미소로 잘 알려져 있는 수막새를 모티브로 하는 판타지 애니메이션은 경주 보문호의 랜드마크와 어우러져 사실 같은 이야기를 선사한다.



“보문호수에 펼져지는 판타지 이야기!”

가로 30M, 높이 20M의 초대형 워터스크린과 컬러레이저쇼를 선보이는 보문호 수상멀티미디어쇼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스토리텔링이 있는 Full HD 판타지 애니메이션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벤트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콘텐츠는 신라의 미소에서 영감을 얻어 창작된 픽션으로 보문단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가족단위, 연인들의 명소로 보문호수 전용수상공연장에서 2014년 4월부터 개장된다.

워터스크린과 레이저를 활용한 콘텐츠는 여수 빅오쇼에 이어 국내 최고의 워터스크린쇼로 관심을 모으기 충분하고 콘텐츠 내용은 호수에서 펼쳐지는 판타지 이야기로 거대한 불기둥을 뿜는 붉은 도깨비와 푸른빛의 정의의 도깨비가 벌이는 전투 장면이 박진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여지고 백성들을 지키기 위해 귀면와와 수막새로 되어버린잔잔한 사랑이야기가 천년 신라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1년간의 기획과 준비를 통해 만들어진 수상멀티미디어쇼는 호수 중앙에 최고 해상도의 프로젝터와 고출력 레이저를 탑재 할 수 있는 특수한 부력체를 제작하였고 워터스크린이 분출되는 노즐을 포함하여 무게만도 4톤에 달하며 쇼콘트롤러 시스템을 통해 무인자동으로 해당되는 이벤트 시간에 맞게 자동으로 연출되는 첨단 기기들의 사양을 구축하고 있다.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