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평균대초광대역통신(UWB)기술 기반 위치 측정 기술이 적용된 본 VR컨텐츠는 실시간으로 매우 정밀한 범위까지 체험자의 위치를 추적, 파악할 수 있는 SKT의 기술력을 소개하였다. 가상현실 속에서 화재를 피해 건물 밖으로 나온 체험자가 고층 빌딩 위를 지나 구조 헬기에 탑승하는 내용의 체험형 VR컨텐츠이다. 룸 스케일(room – scale)방식의 가상현실 공간 구현으로 체험자에게 높은 현장감과 몰입감을 제공하여 많은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VR 야구홈런배틀 방식의 게임형 VR컨텐츠이다. 체험자는 직접 가상현실 속의 타자가 되어, 최대한 많은 홈런을 기록한다. 체험자는 1인칭으로 타석에 입장하여 관중 함성, 폭죽, 경기 해설 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고, 콤보, 마구 등 오락적 요소를 통해 더욱 깊게 VR컨텐츠에 몰입 할 수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접목시켜, 컨텐츠를 즐기는 다른 체험자들과 획득한 점수를 비교할 수 있어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VR 펜싱가상현실 속 눈 앞에 떨어지는 과일들을 베어, 주어진 시간 동안 얻은 점수로 상대방과 승패를 겨루는 게임형 VR컨텐츠이다. 과일 뿐만 아니라 폭탄, 콤보 등 다양한 게임 요소를 포함시켜 오락성을 더하였고, 5G와 멀티앵글을 접목시켜 실시간으로 각도를 바꿔가며 체험자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어, 실제 참여한 체험자와 전시관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타임슬라이스 (농구, 핸드폴)한 명의 관람객을 동일한 간격으로 설치된 다수의 카메라를 통해 동시에 촬영하고, 이를 연결하는 방식의 촬영 기법인 타임슬라이스 이용하여 공중에서 슛을 하는 체험자의 모습을 촬영, 그 자리에서 즉시 재미있는 효과와 합성된 자신의 타임슬라이스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는 컨텐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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