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Date

Apr.2016

Region

Goseong, Korea

client

경남고성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실감형 디지털 체험 콘텐츠로 즐기는 익사이팅한 공룡체험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지 경상남도 고성군에서 개최된 한국 최초의 자연사세계엑스포 `2016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서 미디어프론트는 실감형 체험컨텐츠로 구성된 디지털공룡체험관과 홀로그램영상 그리고 미디어파사드를 제작했다.
디지털 공룡체험관에서는 다이노로드, 판타지 케이브, 다이노월드 라이트로드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된 공간에서 테마별 익사이팅한 디지털 공룡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홀로그램영상관에서는 홀로그램으로 재탕생한 첨단 공룡과의 디지털 인터랙션 공연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홀로그램영상관 : 다이노 홀로그램(DINO Hologram)
12분내외의 홀로그램 영상이 상영되는 상영관에서는 관람객과 공룡이 함께 춤 출수 있는 인터렉티브 영상 공연이 펼쳐진다. 사전에 얼굴사진을 촬영한 어린이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어 홀로그램 영상에 등장해 공룡과 댄스배틀을 펼치고 무대 공연을 하는 등 유쾌하고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디지털공룡체험관 : 다이노 로드(DINO Road)

어두운 통로에 설치된 이곳은 프로젝터 영상을 활용해 바닥면에 다양한 공룡과 조류 발자국을 연출한 진입부다. 사람들이 땅을 밟는 등의 움직임에 따라 특정한 효과가 연출되어 동선의 유도를 돕고 공룡세계에의 기대감을 상승시키는 인터랙티브한 프롤로그 공간이다.


디지털공룡체험관 : 다이노 포레스트(DINO Forest)

10개의 모니터를 활용하여 처음 마주하는 공룡들과의 에피소드를 담은 팝아트영상을 연출했다. 숲을 연출한 디오라마를 활용해 중생대 백악기의 공룡세상을 연출하고 사이사이에 여러 개의 모니터를 놓아 두어 실감나고 다이나믹한 공룡세상을 구성했다.
또 샤막스크린을 활용한 영상스크린을 통해 백악기의 환경을 배경으로 공룡들의 세상을 들여보듯이 연출해 주목도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디지털공룡체험관 : 비 어 디노(Be a DINO)

키오스크 안에 내가 공룡으로 변신하는 증강현실 콘텐츠다. 체험자가 공룡으로 변신하고 몸을 움직이며 모험을 할 수 있다. 공룡과 합성된 내 모습을 메일로 보내도록 콘텐츠를 구현해 고성공룡엑스포에서의 추억을 기념할 수 있게 구성했다.

디지털공룡체험관 : 헬로 디노 토크(Hello Dino Talk)

VIP(Virtual Interactive Platform) 기술을 활용해 익살스러운 공룡과 실시간으로 대화하고 교감할 수 있는 입체 애니메이션으로 즐기는 라이브 토크쇼다.

디지털공룡체험관 : 슈팅 바스켓볼(Shooting! Basketball)

공룡 운동회 컨셉의 온몸으로 즐기는 익사이팅 콘텐츠다. 친구들과 편을 나눠 바구니를 향해 공을 던져 어느 팀이 많이 넣나 경쟁하는 공던지기 경쟁 게임으로 체험 과정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프로젝션 맵핑의 디지털 기술과 아날로그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다이노 미디어파사드 (DINO media facade)

`다이노 미디어파사드 (DINO media facade)`은 공룡을 주제로 한 5분 내외의 3D맵핑영상 콘텐츠다. 메인 건물중의 하나인 공룡캐릭터관에 프로젝터를 이용한 매핑영상이 상영된다. 더불어 조명과 레이져쇼가 연동되어 상영되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