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미디어체험관

Date

Oct.2012

Region

client

눈으로만 보는 교육이 아닌, 체험 중심의 아이템들을 통해 어린이 관람객들이 한층 흥미롭게 미디어와 가까워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컨텐츠 기획과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진행하였습니다.



체험! 미디어의 세계

조선일보 일일기자가 되어 신문으로, 방송으로 세상을 중개한다! 신비한 미디어 아쿠아리움을 지나서 미디어의 세계를 만나봅니다! 다양한 미디어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교육 컨텐츠와 관람객이 일일 기자가 되어 세계 속을 누비며 신문을 만들고 뉴스제작을 체험, 미래의 미디어 스트리트에서 기자 체험을하며 미디어와 친숙해질 수 있는 전문 체험 시설의 체험 콘텐츠를 구현하였습니다.


미디어 세상 속으로 들어가는 신비한 터널 `미디어 아쿠아리움`

체험관으로 들어가는 도입부에 각종 뉴스와 정보들이 유영하는 신비한 미디어 바다 속을 연출하여,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유도하고 체험관의 이미지를 전달 할 수 있는 대형 다면 영상터널을 연출하였습니다.


미디어의 모든 것을 알아보며 기자 체험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 `기자스쿨`

조선일보의 캐릭터 `뉴피`와 함께 미디어에 대해 알아보고, 취재해 온 기사로 직접 신문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자연수국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방문객이 기자가 되어 우리 주변에서 세계 곳곳으로 취재를 떠나볼 수 있는 `도전!현장취재 24시!`

위기의 북극과 바다 위 연구소인 아라온을 방문하여 지구환경에 대한 기사거리를 취재하고, 우리 주변 곳곳에서 일어나는 다양한이슈들을 찾아 취재해볼 수 있는 세트공간의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푸른빙하에서 지구환경을 취재하라!






앵커가 되어 뉴스를 진행하고, 기자, 기상캐스터, 특파원이 되어 보는 공간 `내가 만드는 8시 스튜디오`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내 사진을 촬영하고 멸종위기에 놓은 동물친구들에게 전하고픈 메시지와 내 서명을 담아 마음을 표현하는 컨텐츠로 멸종위기동물들에 대한 위기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캠페인 컨텐츠 입니다. K급의 플래시 인터랙션을 가능케 하는 미디어프론트만의 놀라운 기술력이 숨어 있는 감성 컨텐츠로 기획되었습니다.






특파원/ 기상 캐스터 체험






미래의 거리 속에서 뉴미디어를 활용한 기자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 `뉴 미디어 기자`

모바일로 기사를 작성하여 전송하고, 1인 미디어 방송이 가능해지는 근미래의 미디어 거리 속에서 기자체험을 해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미디어샵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