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 브엔터식스 증강현실 미디어

Date

Dec.2012

Region

Seoul, Korea

client

고객이 좀 더 흥미롭게 좀 더 재미있게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컨텐츠의 기획과 AR 영상 연출이 강조되었으며, 언제 어디서든 컨텐츠를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는 관리자 프로그램(CMS)을 제작하였습니다.



쇼핑몰에 고릴라가 나타났다!

엔터식스 테크노마트점에는 시간마다 고릴라가 나타나기도 하고 천사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탄탄한 근육의 멋진 남자모델이 나타났다가 여자모델과 함께 갑자기 요가를 하기도 하구요. 이렇게 대형 미디어월의 증강현실을 통해 예기치 않게 나타나 고객들을 만나는 요소들은 쇼핑 중 서프라이즈 이벤트처럼 색다른 경험을 전달함으로써 미디어를 통해 엔터식스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이야기하고 함께소통합니다. AR 컨텐츠 뿐 아니라 엔터식스가 고객에게 전하는 다양한 메시지의 영상과 이미지들을 스케줄링하여 표출할 수 있는 관리자 운영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고객과의 많은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도심 거리에서 만나는 색다른 가상체험

광화문로에 있는 동아일보 전광판에 홍보와 브랜딩 마케팅 강화를 위해 구축된 증강현실 콘텐츠로 카메라를 통해 거리의 실시간 촬영 화면에 상황에 맞는 영상 화면을 합성하여, 관람객과의 소통을 감성적으로 전달한다.
계절별, 상황별, 광고 목적 및 브랜드에 따라 연출된 영상을 실시간 촬영된 거리의 모습과 합성하여, 관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구현하는 연출로, 1차로 감성 브랜딩을 위해 "광화문에 우주인이 나타났다" 편과 "Cool summer life" 편으로 제작 되어 새로운 NEW Media 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