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증권 신개념 점포

Date

Mar.2012

Region

Seoul, Korea

client

세계적 디자인 컨설팅회사 아이디오(IDEO)와의 협업으로 한화증권의 인지도를 높이고 새롭게 변화하는 증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한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진행하였습니다.



고객의 믿음과 교감하는 `Digital Branding Space`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접점을 마련하고자 하는 금융회사의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해 금융영업 공간을 디지털화하여 새로운 브랜딩 채널을 구성하였습니다.한화증권 신개념 점포는 고객과 PB, 고객과 고객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시간점유를 높이고 한화 증권과 고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 되도록 꾸며졌습니다. 첨단 IT를 활용한 체험형 미디어로 고객의 편의성 증대와 함께 금융기업 한화증권을 바라보는 고객의 시선에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좀더 머무르고 싶고, 거래하고 싶은 금융사로. 한화증권의 본사 영업점을 시작으로 전국망으로 확대되어 더욱 업그레이드된 컨텐츠의 기획과 설계로 고객참여 공간이 중심이 되는, 고객과 더욱 효과적으로 교감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좀 더 친숙하게, 좀 더 쉽게 `LIVING GALLERY DIGITAL MAGAZINE`

고객 휴게공간 내에 비치되어 있는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한화증권에 대한 기본 소개와 더불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로 관심분야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디지털 매거진을 통해 고객은 기업을 좀 더 친숙하게 느끼고, 금융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가까이, 좀 더 신뢰할 수 있게 `FA CUBBIES`

고객이 지점을 처음 방문했을 때, 상담을 마치고 나올 때, 내 자산을 관리해 주는 직원의 프로필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미디어를 통해 고객은 기업에 대한 신뢰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직원들이 직접 업로드하는 다양한 어필 메시지와 영상으로 기업을 좀 더 가까이 느끼게 됩니다.






좀 더 편하게, 좀 더 효율적으로 `ROOM WIZARD`

금융사에 방문했을 때, 상담은 어디서? 얼마나 기다려야 하지?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설치된 ROOM WIZARD는 각 상담실의 재실 현황과 예약 현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확인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좀 더 편하고 효율적인 상담실 이용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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