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멸종위기 동물전 UHD ZOO`

Date

Jun.2013

Region

Seoul, Korea

client

삼성전자

4K 화질로 체험하는 생생한 멸종위기 동물전

삼성전자에서 극강의 4K화질 UHD TV 론칭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던 UHD ZOO는 생생한 화질로 동물을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가족단위 관람객의 방문을 고려하여 쉽고 간단하게 체험할 수 있는 컨텐츠와 의미있는 전시인 만큼 멸종위기 동물들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컨텐츠가 제작, 전시되었으며 10여일의 오픈기간동안 기대 이상의 많은 방문객이 찾아 미디어프론트의 인터랙티브 컨텐츠를 즐겨주셨습니다.
UHD ZOO의 아이템 중 일부는 전국의 삼성전자 매장에서 확대 운영될 계획이며, 글로벌 전시로의 진행도 검토 중에 있을 만큼 많은 주목과 호응을 받았습니다.



먹이를 건네주세요 `FEEDING ZONE`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동물의 먹이를 골라 전송하면 먹이를 먹는 4K화질의 생생한 동물의 모습이 나타나는 컨텐츠로 먹이를 먹는 동물의 소리를 사람의 목소리로 재미있게 표현하여 어린 친구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동물친구들을 쓰다듬어주세요 `TOUCHING ZONE`
UHD TV에 나타나는 동물들을 직접 터치하여 쓰다듬으면 반응하는 동물들의 영상이 나타나는 컨텐츠로 실제같은 반응의 생생한 영상으로 관람객이 깜짝 놀라 주저 앉기도 하는 등 재미있는 반응과 이슈를 많이 이끌어 낸 컨텐츠입니다.




함께 사진을 찍어요 `PHOTO ZONE`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함께 사진을 찍고 싶은 동물을 고르면 화면 속에 어슬렁 거리며 나타납니다.
총 10종의 다양한 동물들의 실제 모습과 함께 AR 사진을 찍는 재밌는 체험도 하고 촬영된 사진을 E-mail전송하거나 티셔츠로 프린팅하여 간직할 수 있습니다.




동물친구들을 응원해주세요 `LOVING ZONE`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내 사진을 촬영하고 멸종위기에 놓은 동물친구들에게 전하고픈 메시지와 내 서명을 담아 마음을 표현하는 컨텐츠로 멸종위기동물들에 대한 위기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캠페인 컨텐츠 입니다.
4K급의 플래시 인터랙션을 가능케 하는 미디어프론트만의 놀라운 기술력이 숨어 있는 감성 컨텐츠로 기획되었습니다.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