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1
MBC 사옥과 CI의 변천사, 과거 방송매체 전시를 통해 MBC의 발전과정과 시대상을 보여주는 콘텐츠로 ‘인사동 ,정동, 여의도, 일산, 상암 사옥을 ‘흑백, 칼라’, 시대상을 반영한 드로잉과 첨단 프로젝션 맵핑이 결합된 영상으로 연출한다.

명예의 전당 2MBC를 대표하는 50인을 선정하여 그들의 프로필 및 인터뷰 영상, 대표작을 확인 할 수 있는 정보검색 아이템이다.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반응하는 미디어 Wall과 터치스크린, 미디어 Wall이 연동되어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체험공간으로 구성하였다.

Cube Theater 하프서클영상과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몰입감있는 차별환된 MBC만의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관람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형태의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Studio D, Drama Stage ‘한류체험존’
AR 기법을 활용한 가상의상체험, 얼굴 드라마 포스터 합성 체험 등으로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다.

Studio E, Show Star Stage ‘무대체험존’체험자의 동작에 의해 MBC 쇼음악중심, 나가수, 위탄 등의 무대와 노래를 선택하면 DID Wall에 무대 장치 및 가수가 등장하여 보여지는 AR 기법의 연출을 통해 직접 춤을 춰보는 체험공간으로키오스크를 통해 촬영된 영상 확인 후, 메일 및 SNS로 공유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STUDIO G. Digital Guest Book ‘디지털 방명록’
MBC 신사옥을 방문하여 명예의 전당, 영상관, 플레이그라운드까지 모든 관람을 체험한 소감 및 사진을 디지털 방명록에 기록하여 개인 이메일 및 SNS로 공유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