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구 LIKE DINO 공룡大전

Date

Dec.2016

Region

EXCO, Daegu

client

공룡, 21세기 첨단 디지털 기술로 부활하다

`LIKE DINO 공룡대전`은 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공룡들과 함께 어우러져 보고 듣고 만지며 즐기는 체험형 테마 전시관이다.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있는 증강현실, 가상현실, 3D입체영화, 멀티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와 살아 움직이는 공룡들이 함께 어우러진 보고 듣고 만지고 즐기는 테마 전시다.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공던지기 게임(디지털 볼 풀)
Shooting! Basket Ball & Shooting! Bubble Pop`

아이들이 좋아하는 볼풀과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조합해 친구들과 함께 몸을 사용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

이곳에는 바다 속에서 방울에 갇힌 어린 물고기를 구해주는 스토리의 `슈팅! 버블 팝(Shooting! Bubble Pop)`과 공룡시대를 배경으로 한 친구들과 팀을 이뤄 바구니에 공을 던져 넣는 경쟁게임인 `슈팅! 바스켓 볼(Shooting! Basket Ball)`이 설치됐다.

내가 그린 공룡이 살아나 움직이는 `얼라이브 마이 디노(Alive My Dino)`

관람객들이 직접 색을 칠해 만든 나만의 공룡을 스캔하면 미디어월에서 살아 움직이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합쳐진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내가 공룡이다! `비 어 디노(Be a Dino)`

화면 속에서 내가 공룡으로 변신하는 증강현실 콘텐츠다. 체험자가 공룡으로 변신하고 몸을 움직이며 모험을 할 수 있다. 공룡과 합성된 내 모습을 메일로 보내도록 콘텐츠를 구현해 공룡대전에서의 추억을 기념할 수 있게 했다.





중생대 백악기 숲으로의 모험
`다이노 포레스트 어드벤처(Dino Forest Adventure)`

중생대 백악기의 공룡 세상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영상 쇼다. 긴박하고 흥미진진하며 무섭지만 재미있는 반전이 숨어있는 공룡들의 이야기를 담은 멀티 영상쇼, 그리고 공룡들이 어울려 살아왔던 다양한 에피소드 영상을 멀티비전과 대형 스크린을 통해 연출했다.




공룡 세상으로의 발걸음 `다이노 로드(Dino Road)`

공룡 발자국을 따라 디지털 다이노 월드 모험의 시작을 알리는 프롤로그 코너다. 바닥에 알록달록 생겨나는 공룡 발자국과 마그마, 물방울 등을 밟으면 터지거나 퍼지는 등 시각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단순하지만 즉각적인 인터랙션이 어린 아이들의 몰입을 끌어냈다.



미지의 정글을 누비며 신나는 점프! 점프! `VR 정글 번지 점프`

`정글 번지점프`는 정글의 상공을 점프하며 즐기는 아찔한 VR체험이다. 상하로 움직인는 번지점프 형태의 시뮬레이터와 강풍기는 4D효과를 연출해 체험자에게 몰입감을 주며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