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부산 모터쇼 폭스바겐

Date

Jun.2016

Region

Busan, Korea

client

폭스바겐코리아

부산 벡스코 국제 자동차 전시회의 폭스바겐 체험관 제작

국제 자동차 전시회의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 홍보부스에서 참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디지털 기반 맞춤형 콘텐츠를 기획/제작했다. 폭스바겐사 지원 프로그램의 홍보를 위한 이벤트 게임, 미아방지 목적의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폭스바겐 홍보부스 방문의 추억을 기록하고 담아갈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선보였다.



폭스바겐 주니어 마스터즈(Volkswagen Junior Masters) 축구게임

`폭스바겐 주니어 마스터즈'는 폭스바겐사가 축구 꿈나무의 육성과 발굴을 목표로 2년마다 개최하는 승부차기 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고 체험자가 스크린 골키퍼를 피해 골을 향해 가상의 축구공을 힘껏 차면 모션 인식 장치인 키넥트가 체험자의 행동을 감지해 득점을 계산한다.



스바겐 키즈 라이센스 발급 체험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게임도 즐기고 어린이 운전면허증도 발급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다. 어린이 체험자가 기본 인적 사항과 보호자 연락처를 기입한 후 체험자의 사진을 찍고 교통안전 상식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체험자의 사진이 프린트된 어린이 운전면허증이 발급된다. 이 어린이 운전면허증은 미아방지용 목걸이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모션 그래픽 포토 이벤트(Motion Graphic Photo Event)

페이스 트래킹(Face tracking) 기술을 활용한 얼굴 합성 촬영 프로그램이다. 영상 속 자신의 얼굴에 선택한 이미지가 실시간으로 합성되어 체험자의 재미를 유발한다. 합성된 결과물은 동영상 형태로 저장하여 개인 이메일과 페이스북 등의 SNS로 전송할 수 있다. 합성 이미지들은 폭스바겐 관련 아이콘으로 디자인해 홍보 키오스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