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블로썸 파크 쇼룸

Date

Mar.2016

Region

Suwon,Seoul

client

CJ파워캐스트

최첨단 뉴미디어를 통해 CJ의 기술이 피어나는 공간

2015년 12월 수원 광교신도시에 들어선 CJ BLOSSOM PARK는 과거 4개로 나뉘어 있던 CJ제일제당 연구소를 통합한 연구시설로 식품, 소재, 바이오, 생물자원 분야를 포괄한 연구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총 1000여 명이 수용 가능한 규모의 CJ BLOSSOM PARK SHOW ROOM을 최첨단 뉴미디어 공간으로 만드는 데 ㈜미디어프론트가 참여했다.
History Wall, Synergy Wall, Vision Wall로 구성된 쇼룸은 심미적인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고, 각각의 메시지에 어울리는 기술을 반영하여 콘텐츠를 완성하였다.



History Wall
CJ제일제당의 역사와 세계로 뻗어 나가는 CJ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미디어 월이다. 빔 프로젝트를 쏘아 나타난 가상의 큐레이터가 History Wall의 메시지를 차례대로 소개한다. 모니터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창업이념, 걸어온 길, 세계로 도약하는 GLOBAL CJ의 성장 추이, 지난 TV 광고영상 등을 만날 수 있다. 매립형 모니터를 사용하고 반 부조 조형 위에 맵핑 기술을 활용해 심미적인 연출을 극대화하고 CJ BLOSSOM PARK 공간과의 어울림을 이끌어냈다.


Vision Wall

CJ의 미래와 앞으로 이뤄낼 비전과 지속 가능한 가치, 그리고 건강하고 편리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키오스크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고 대형 모니터에서 해당 콘텐츠 영상을 볼 수 있다.
VISION MESSAGE 부분은 CJ제일제당의 비전 메시지 영상과 CJ제일제당의 역사를 하나의 악보로 표현한 영상, 설탕에서 시작된 시사적 내용을 담고 있다. SYNERGY CIRCLE 부분은 `BIOTECH`, `FEED&LIVESTOCK`, `LIFE INGREDIENT&MATERIAL`, `FOOD`, `HEALTH CARE`의 5개 사업군과 R&D 대표제품을 소개한다. ONLYONE STORY 부분은 `CJLP133`, `EPOKINE`, `LYSINE`, `MILKGEN`, `TAGATOSE`, `MATHIONINE`을 주제로 하여 6가지 온리원 제품의 연구성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이야기를 담아냈다.




Synergy Wall

CJ제일제당의 Only One 정신을 반영하고 통합연구소를 통한 시너지의 극대화를 표현한 공간이다.
`ONLYONE SYNERGY CIRCLE`은 5개의 사업군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키네틱 아트이다. 사업확장의 전초기지였던 김포공장의 잔재들로 만들어진 이 조형물은 과거에서 현재로, 그리고 미래로 이어지는 성장동력을 뜻하고 있다. 또 식품, 소재, 생물자원, 바이오, 헬스케어 등 다각화된 사업부문이 시너지를 이루며 건강하고 즐거운 우리의 삶을 위해 끊임없이 움직이고 성장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BLOSSOM ATRIUM`은 아뜨리움을 3개의 동 `바이오`, `식품`, `제약`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인류의 삶의 질을 위한 연구 개발,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는 R&D센터가 설립 되어 가는 과정을 영상을 통해 보여준다.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