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Telecom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

Date

Aug.2016

Region

Jeju, Korea

client

SKT

국토 최남단 가파도에 핀 따뜻한 첨단 기술의 꽃

SK텔레콤의 이동형 정보통신기술(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이 개관 2주년을 맞아 어린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따뜻한 ICT기술을 전파하기 위해 제주 남쪽 섬 가파도를 찾았다. 이곳에서 증강현실(AR)·가상현실(VR)·홀로그램·타임슬라이스 등 5G 체험 아이템을 통해 가파도 마을 어린이들에게 첨단 ICT 세상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생한 현장감 `VR 도전! 홈런배틀` 

가상현실 속 야구장 타석에 서서 배트로 날아오는 공을 맞춰 홈런에 도전하는 HMD VR 홈런배틀 게임이다. 생생한 타격감과 현장감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날아오는 과일을 베는 펜싱 게임 `VR 후르츠 슬래셔`

날아오르는 과일을 향해 펜싱검을 휘둘러 자르는 HMD VR 펜싱 게임이다. 폭탄을 피하고 연속으로 날아오르는 과일을 베어 무한 콤보를 기록 하는 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세계 각국의 지리∙문화를 학습하는 `AR 가상체험 세계여행`

차세대 증강현실(AR) 기술을 구현하는 Tango 태블릿을 이용하여 세계 각국의 지리∙문화∙역사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콘텐츠이다. 태블릿의 각도와 위치를 바꿔가며 증강현실로 나타난 지구본을 터치하면 나라마다의 특징과 역사, 문화 정보가 나타나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다.



통신의 역사를 학습하는 `3D 홀로그램 시간탐험`

우리나라의 통신의 역사를 3D 홀로그램을 통해 시각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체험존이다. 단순히 입체적으로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최신 스마트폰 위로 펼쳐지는 홀로그램을 구현한 손에 잡힐 듯한 생생함은 아이들의 높은 집중력을 끌어냈다.



트램플린 타임슬라이스 `점프! 점프! 순간포착`

트램플린에 올라 점프하며 신나게 뛰어노는 순간을 타임 슬라이스로 포착하는 `점프! 점프! 순간포착` 체험존이다. 15대의 카메라로 다양한 각도에서 동시에 촬영한 사진으로 마치 정지된 시간 속에서 아이들만 움직이는 듯한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했다.


관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