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인천 세계도시축전 롯데 파빌리온

Date

Aug.2009

Region

Incheon, Korea

client

디지털 미디어에 자연을 담아낸 Ecological Space `Green LOTTE`

인천 세계도시 축전 `롯데 파빌리온`
자연컨셉의 디지털 스토리와 미디어를 연계하여 자연 속에 전체적인 공간을 연출하고 흐름을 가지는 컨텐츠를 기획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디지털 스토리와 자연컨다. `Green Lotte`

`Green Lotte` 를 테마로 타기업과의 차별화된 전시공간 구축으로 인천도시 축전 기간 내 많은 관람객의 호평을 받으면서 우수 전시기업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던 롯데 파빌리온은 디지털 미디어에 자연을 담아낸 Ecological Space입니다.
미디어프론트의 축적된 미디어 구축 노하우로 가득 찬 롯데 파빌리온 안은 전시 공간 전체를 압도하는 규모의 미디어월과 관람객의 이미지가 흐르는 Digital Forest로 자연과 하나되는 인간, 롯데와 하나되는 고객이라는 주제를 잘 표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관람을 시작하는 물길. `WATER GATE`

전시관 안으로 들어가면 대형 폭포와 함께 시원하게 뚫려있는 물길을 먼저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나는 자리마다 동그란 파장이 생기는 물길은 생각의 숲에 다다르기 위해 지나야 하는 물의 터널입니다.

디지털과 자연이 만나는 Ecological Space `Thinking Forest`

미디어프론트의 인터랙티브 미디어기술과 Green Lotte의 컨셉이 만나 자연이 함께 하는 살아 숨쉬는 에코 디지털 공간이 탄생했습니다.
공간을 꽉 메워 압도하는 3면의 초대형 스크린 월의 다양한 자연 컵셉의 생생하고 다이나믹한 영상 위로 무선디바이스를 활용하여 아름다운 꽃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Energy Flower로 내 사진을 찍어 자연 속으로 흘려 보내기도 하고 감성바위에 앉아 음악을 들으며 휴식하기도 하는 등 한층 더 자연과 가까워지게 되는 경험을 합니다.
미디어프론트가 구현한 에콜라지컬 스페이스는 나와 디지털 공간이 교감하고 소통하는 또 하나의 새로운 경험이 되고 소통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전합니다.



자연을 캔버스로 그리는 그림 `SKY CANVAS`

다수의 체험자가 자이로센서를 적용한 무선 device 장치를 통해 13면 초대형 스크린월에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페인팅 모션 인식 기술을 입힌 스카이 캔버스는 몰입형 초대형 스크린 속 감성적 자연에 이상적인 자연의 모습을 새롭게 만들어 보는 경험이 됩니다.








감성을 담아내는 바위 `EMOTION ROCK`

돌모양의 바위의자에 관람객이 앉으면 감성적인 음악과 함께 편안한 진동이 느껴집니다. 의자와 주변 바닥에 아름다운 이미지가 펼쳐지면서 디지털로 전해지는 자연 감성을 느끼며 휴식할 수 있습니다.








포근한 자연을 느끼는 `GREEN CAPSULE`

동그란 캡슐 안에서 자연의 향을 느끼고, 편안한 음악을 들으며 도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Eco-Therapy공간으로 정제된 분위기 속에서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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