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창조경제박람회 ‘롯데 옴니채널 체험관’

Date

Nov.2014

Region

Seoul, Korea

client

롯데

대한민국의 차세대 성장동력 `창조경제` 그 실현을 볼 수 있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

롯데의 창조경제 유통혁신 플랫폼 `옴니채널`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2014 창조경제박람회 기간 중 롯데관 내 `옴니채널` 체험관 설치 및 운영, 체험관에는 동작인식, 가상피팅, 근거리 무선통신 등 다양한 첨단 ICT기술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체험 아이템을 조성, 운영하였다.




Home Signage

`사용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안`이라는 컨셉을 통해 가까운 미래 가정 내 홈스마트 디스플레이를 재현하여 빅데이터 기반 부산롯데호텔 패키지 예약 시스템을 손동작인식 방식(립모션)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Home Shopping Service

`롯데홈쇼핑 실시간 방송 상품의 가상착용`을 컨셉으로 롯데홈쇼핑을 통해 방송되고 있는 선글라스를 가정 내 태블릿PC를 통해 가상착용해 보고, 이를 구매하여 옴니채널 기반 픽업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가상 연출한다.






Virtual Codi Shop

`구매자의 성향을 먼저 파악하고 최적의 의상을 추천`이라는 컨셉을 통해 롯데 옴니채널의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구매자 성향에 맞는 의상을 추천하고 이를 가상 착용해 본 뒤, 구매 결정에 따라 구매자가 원하는 지역으로 배송하는 미래형 의류 구매 서비스 체험을 연출 구성한다.






Location Based Marketing Service

`근거리무선통신(Beacon)기술로 얻게될 쇼핑의 혁신`을 컨셉으로, 멀티비전 영상과 스마트단말기 간 연동을 통해 롯데월드몰 방문으로 가족과 연인이 실시간으로 얻게 될 다양한 혜택을 연출 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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